본문 바로가기

유럽/아일랜드

아일랜드 워킹홀리데이 준비과정 #택배보내기

 

 

저는 먹을 걸 워낙 중요하게 생각한답니다.

특히 매운 거에 대해서요.

저도 일본, 호주 워킹홀리데이 가기전엔 이정도인지 몰랐었어요.

특히 아일랜드 가기 전에 먹을 거에 대해 걱정을 엄청 많이 했어요..

매운 치킨이 먹고 싶은 데 못 먹으면 죽을 텐데 어떻게 하나..

(치킨이 주식인 1인...)

 

 

 

지금 생각해보면 예전에 호주 워홀 당시 트라우마 때문인 것 같아요.

 

제가 9년 전쯤 호주에서 워킹홀리데이를 했을 때

아시안마트도 없는 깡촌.. 해변 휴양지에서 일하면서 지냈었답니다.

 

그 아무것도 없는 곳에서도 너구리와 신라면은 팔긴 했지만(농심 영업력 대박)

고추장이 없어서 주변에 한국으로 돌아가시는 워홀분들한테 받아서 생활했었죠.

매일 아침 고추장 열어서 얼마나 남았나 확인하고 그랬었어요.

 

되게 안 믿기시죠? 저때는 진짜 저랬어요.

집에 와이파이도 없어서 버스로 20분 가서 피씨방에 가서 인터넷하고 그랬지요.

 

 

 

저런 경험을 바탕으로 제 아이리쉬 친구네에 미리 짐을 보내기로 했었죠.

친구가 부탁한 피임약과 메이크업 스펀지(아일랜드에서는 하나에 3유로 정도), 패딩, 겨울옷, 양념치킨 소스, 쯔유, 된장, 고추장, 참기름, 방아잎 씨, 깻잎 씨 등

 

항공은 비싸서 배로 보내기로 했습니다!

 

정확히 기억은 안나지만 15kg에 8만원정도 지불한 것 같아요. 사진은 다 없지만 2번이나 보냈어요.

 

아이리쉬 친구가 한국 식자재 살 필요없다고 했는 데 진짜 사서 보낼 필요가 없었어요.

친구 집이 리머릭이라 더 오래 걸린 걸 수도 있지만 받기까지 3달이 걸렸답니다...

보낸 걸 잊을 때면 와요.

 

 

그 보낼 당시 더블린에 한국 마트가 저 정도로 다 있는지도 모르고 모든 장이란 장은 다 보냈답니다ㅠㅠ 

혹시 아일랜드 가시는 분들.. 한국 마트에 깻잎빼고 다 파니까 거기서 사시는 게 훨 나아요.

가격도 한국보다 아주 약간 비싼정도예요. 

 

굳이 보내려고 한다면

 

정말 저기서 유용했던 건 한국 마스크팩, 다이소 메이크업퍼프, 인공눈물, 피임약 정도네요.

 

피임약은 아이리쉬 친구가 부탁했는 데 아일랜드는 가격도 엄청 비싸고 처방전 없이 구매가 힘들다고 들었어요.

그리고 유럽여행 할 일 많으니까 하나 가지고 중요한 여행에서는 마법을 피하는 것도 방법이예요

(저는 이 생각을 1도 못했답니다...한국오니 깨달음)

 

마스크팩 특히 이니스프리가 선물로 주기 좋아요!!! 강추

 

아일랜드에 있는 섬이름인 이니스프리를 따온거라

이 이니스프리 마스크팩을 아이리쉬한테 선물로 주니까 엄청 신기해했어요.

마스크팩이라는 걸 잘 몰라서 설명을 해주어야 합니다!

 

그래도 아일랜드의 다이소 페니스에서 한국산 저품질 마스크팩 파는 데도 엄청 잘 팔려요.

진짜 유명한 이니스프리, 메디힐 같은 마스크팩 선물주면 좋아합니다.

 

 

제일 쓸데 없는 건 양념치킨 소스

양념치킨 소스는 인터넷으로 검색하니 생각보다 만들기가 쉽더라구요.

근데 저는 2.1 kg짜리 2개나 보냈다는 거....집 옮길때 옮긴다고 고생했어요..ㅠㅠ

2020/01/20 - [나의 이야기] - 아일랜드 워킹홀리데이 준비과정 #워홀비자로사무직

 

아일랜드 워킹홀리데이 준비과정 #워홀비자로사무직

제가 경험을 해본 아일랜드 가기 전 기본 준비사항입니다. 다음에 더 디테일하게 들어가 볼께요! '기본 준비' CV만들기 IRP(구 GNIB) 예약하기 국제면허증 발급(나는 해당없음) 국제학생증 발급(나는 해당없음)..

etoile-travel.tistory.com

2020/01/19 - [나의 이야기] - 아일랜드 워킹홀리데이 합격을 하긴 했는 데 #워홀떠나기전고민

 

아일랜드 워킹홀리데이 합격을 하긴 했는 데 #워홀떠나기전고민

'현실적인 고민' 본격적인 고민이 시작이 되었습니다. 가장 워홀이 망설여졌던 첫 번째 이유는 다니던 직장을 그만둬야 하는 데 과연 그만두고 일을 구할 수 있을까? '다들 취업이 안된다고 공무원 준비를 한다..

etoile-travel.tistory.com